닫기

로그인

  • 홈으로
  • 학회소개
  • 인사말

KOREAN ASSOCATION OF INTERNATIONAL CULTURE EXCHANGE

인사말

한국국제문화교류학회 회원 여러분께

안녕하십니까, 2022년부터 한국국제문화교류학회의 안정과 지속적 발전의 임무를 맡아 봉사하게 될 신임 회장 김선정입니다. 학회의 중책을 맡겨주신 회원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한국국제문화교류학회는 2011년 각국 문화의 글로벌한 교류를 바탕으로 문화 발전과 인류 공동의 가치 창출을 지향하는 학회로 발족하여, 현재 해외지역문화연구의 제반 이론과 정책 연구를 비롯하여 국제문화교류 및 다문화교육의 왕성한 연구 활동을 통해 한국을 대표하는 국제문화교류의 대표적 학회로 성장해왔습니다. 이는 전임 회장님들(김용호 교수님, 김성엽 교수님, 윤영득 교수님, 양희석 교수님, 오장근 교수님 그리고 김영순 교수님)과 임원진의 헌신적인 노력, 그리고 회원 선생님들의 적극적 참여와 학술적 기여로 가능하였습니다.

존경하는 학회원 여러분,
우리 학회에서 발간하는 학술등재지 <문화교류와 다문화교육>은 문화와 다문화뿐 아니라 다양한 주제로 사회 공동체에 기여하는 논문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제적 규모의 학술대회도 개최하여 국제문화교류와 다문화 교육에 관한 연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제 국내 최고의 문화교류 및 다문화교육의 학술단체로 자리매김할 본 학회는 매해 5회씩 발간될 학술지 <문화교류와 다문화교육>의 출판과 더불어 다양한 학술대회를 개최하는 등 국제적 문화 연구의 본산이 되고자 합니다. 이러한 학회의 비전을 보다 빨리 성취하기 위하여 모든 학회 임원진들은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보다 내실 있고 생산성 있는 학회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문화 발전과 인류 공동의 가치를 창출하고자 하는 여러분과 함께 한국국제문화교류학회의 무궁한 발전을 희망합니다.





한국국제문화교류학회장   김 선 정 배상